매년 여름철이 다가오면 바다나 계곡 등에서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특히 올해는 많은 비가 예상되고, 후덥지근한 더위와 습한 날로 인해 더위를 피하고자 바다를 찾는 사람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우리 거창지역은 유명한 계곡 관광지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은 ▷깊은 곳 입수는 절대 금지 ▷간조 및 만조시간 확인 ▷계곡 산책시 신발 착용(유리조각등 벌레물린 사고 발생할 수 있음) ▷음주 후 입수 금지 ▷튜브,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 상태 확인 및 착용 ▷아이가 보호자 시야를 벗어나지 않도록 신경 쓰기 등이 있다.
거창군청은 수승대를 비롯한 야영을 할 수 있는 곳에는 안전요원 등 다양한 안전 인프라를 구축한 상태이지만 사고는 순간인만큼 잠시라도 긴장을 놓아선 안 된다.
여름철이 되면 거창소방서에서도 119구조대원들이 항상 비상사태에 돌입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안전사고는 사고를 당하기 전 사전에 조심하는 것이 우선인 만큼 매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본인이 안전사고 부주의로 변을 당했다고 가정한다면 얼마나 힘들 것인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우리 모두 올여름은 안전하게 가족, 친구들과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소망해 본다.
코멘트(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