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 055-942-8558

하나가 된 거창군 한마당 대축제 성황 거창군, 2024년 군민의 날 기념식

등록일: 2024-10-08


 

 거창군에서는 26일 스포츠파크 메인무대에서 ‘거창의 맛,멋,흥 거창한 상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거창한마당대축제의 개막식과 군민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김칠성 군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장, 신철범 전국거창향우연합회장, 이귀동 곡성군수 권한대행 등 내·외빈과 군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특히, 올해 기념식에는 국회 일정으로 행사에 함께하지 못한 신성범 국회 정보위원장을 비롯해 박완수 도지사, 거창군의 자매·우호의 연을 맺고 있는 △중국 닝샹시 △전남 곡성군 △서울 강동구 △부산 영도구 △대구 수성구 △서울 서초구 △울산 남구 △서울 종로구 △전남 화순군 △경기 양평군 등 많은 곳에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 와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개막선언, 군민헌장 낭독, 기념사 및 축사, 기념 세리머니, 영상축전, 군민의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인기가수 홍진영, 강진, 김수찬, 채윤의 축하 무대가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구인모 군수는 기념사에서 △도내 인구수 군부 1위 달성 △대한민국 산림·생태관광의 중심지로의 도약 △화장시설 부지 선정 및 국비 예산지원 확정 등 굵직한 군정 성과에 대해 군민들에게 감사를 표시하였다.

 

또한, “제2스포츠타운과 제2창포원 내 생활체육시설 조성을 통해 건강한 생활체육 환경을 만들고, 군민들의 건강권을 위한 의료복지타운 조성, 교통편의를 위한 회전교차로 확충, 농촌일손 부족문제 해결 등 군민들의 삶과 밀접한 현안들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군민들을 위해 축제를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했으니, 4일동안 축제를 마음껏 즐겨 주시기 바란다”라며, “군민들께서 더 행복하고 편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저와 800여 공직자는 최선을 다해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이날 축하무대에 초대가수 채윤, 김수찬, 홍진영 강진씨가 출연해 맘껏 멋을 돋구었다. 이색적인 무대는 강진가수의 신곡 “거창이 좋아”를 선보여 거창국민이 떼창을 하며 흥겨운 자리를 가졌다, 강진씨는 거창이 좋아 작사가가 아림신문 신진호 대표라며 고향사랑의 노래로 자리 잡을수있도록 해달라고 열창을 했다


홈으로